▶가전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더 이상 AS를 할 수 없게 되거나 이사 등으로 인하여 당근에서 처리하지 못한 가전제품을 버려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혹시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고 부착해서 버리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이제는 직접 가정,회사,공장등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거해 주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지원대상
- 지원내용
- 신청방법
- 무상수거절차
지원대상
폐가전 (대형,소형) 처리를 희망하는 모든 국민
지원내용
수거전담반이 직접 방문하여 무상 수거 - 가정에서 배출되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유의사항
* 에어컨,벽걸이 TV는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수거 가능
*대형가전 수거시 소형가전도 함께 수거 가능
*소형가전만 수거를 원할 경우 5개 이상인 경우 수거가능
*방문수거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한 제품은 수거 가능 상태가 되도록 조치 후 수거 신청
- 사다리차,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 제품을 분해해야만 수거가 가능한 경우
- 에어컨 실외기가 위험한 곳에 설치된 경우 등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신청, 전화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신청시 :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www.15990903.or.kr)
2. 전화 신청시 : 콜센터 T. 1599-0903
무상수거 절차
폐가전 배출 예약 온라인 또는 콜센터 신청 ▶ 배출품목, 수량, 배출희망 날짜 지정 ▶ 수거 담당자와 일정 조정 ▶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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